본문 바로가기

Unreal Engine

블루프린트(Blueprint) 기초 #4

이번엔 배경음악 키고 끄는걸 해 보자.

먼저 배경음악에 쓸 소스를 선택하자. 없는 사람은 대충 스타트 컨텐츠에 있는걸 써도 된다.

 

블루프린트를 연 다음 아웃라이너의 액터를 드래그해서 가져오자.

 

그럼 이런 식으로 될 것이다. 여기서 음악을 켰다 껐다를 키보드로 제어할 것이니 먼저 play 와 stop을 만들어 주자

e 키를 누르면 음악 재생과 정지 기능을 넣을 것인데. flopflop을 사용하자.

 

이렇게 해주면 키보드 e 키를 누르면 음악 재생/멈춤을 하고 화면에 음악이 켜졌다는 것과 꺼졌다는 것을 알려주는 글이 나타 난다.

e 키를 눌러서 테스트 해보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