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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Engine

유니티 생 초보를 위한 기초 - #1 (공 튕기기)

게임 오브젝트 -> 3D 오브젝트 -> 플레인을 깔아주자.

 

참고 : 프로젝트 만들기만하면 자주보는게 Directional Light 가 된다. Main Camera는 쓸 필요 없을것 같고...

Directional Light 는 광원을 말한다. 이해하기 쉽게 쓰면 빛의 조절이 가능한 전등 같은거 생각하면 된다. 

다음 큐브를 만들어 주자.   복사-> 붙여넣어 자식으로 넣어보자(CTR+D)

큐브 제일 위쪽 옆쪽에 구체(Sphere)를 하나 만들어 보고 Play 시켜 봐라

 

실행을 해도 구체가 떨어지진 않을 것이다. 이제 다시 약간 손을 보자.

 

구체를 선택 후 컴포넌트 추가를 눌러 리지드바디 효과를 주고 다시 실행시켜 보자.  이제 낙하는 하는데 튕기지는 않을꺼다. 다시 피지컬 마테리얼을 주러가자.

물리 마테리얼 효과를 주고 바운스 효과를 주자.

그러고 난 후 지금 만든 물리 마테리얼을 구체에 추가해주고 다시 플레이 시켜보자.